건강 라이브러리

폐에 좋은 음식(토마토, 브로콜리, 고등어, 무) 본문

건강상식

폐에 좋은 음식(토마토, 브로콜리, 고등어, 무)

엄마손약손 2022. 10. 28. 16:18

폐에 좋은 음식 4가지

폐는 호흡을 담당하는 중요한 기관, 산소를 받아들이고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기관입니다. 폐 건강이 좋지 않으면 폐렴, 결핵, 만성 폐쇄성 폐질환, 기관지 확장증 및 폐색전증, 폐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폐 기능이 좋지 않으면 피부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반면 폐가 좋아지면 얼굴색이 변합니다. 몸속의 유해물질을 배출하고 피부를 보호해주는 폐에 좋은 음식 4가지를 소개합니다.

 

1. 토마토

토마토의 리코펜 함량은 폐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리코펜은 흡연 등으로 증가하는 체내 활성산소를 감소시켜 폐 손상을 억제하기 때문입니다. 이 리코펜의 흡수율은 기름과 함께 섭취하면 증가합니다.

 

2. 브로콜리

설포라판이라는 황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폐에 부착된 박테리아 및 담배 폐기물과 같은 유해 물질을 씻어냅니다. 다른 정상적인 폐에서는 백혈구가 박테리아와 유해 물질을 걸러내지만 폐가 약해지면 이 기능이 저하됩니다. 브로콜리는 또한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세포 건강을 증진하고 면역력을 높입니다.

 

3. 고등어

고등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오메가-3는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에는 만성 폐쇄성 폐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는 필수지방산은 음식으로 보충해야 하며, 특히 고등어와 같은 푸른 생선의 오메가-3는 체내에 흡수된 후 에이코사노이드로 전환되어 만성 염증을 줄여줍니다.

 

4. 무

꿀 무즙은 고대부터 소아 천식과 백일해에 민간 요법으로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이 방법은 가래를 뱉는 데에도 탁월합니다. 또한 무나 살구를 볶아서 먹으면 심한 기침을 가라앉힐 수 있다. 온난화 특성으로 인해 손상된 기관지와 폐도 부드럽게 보호합니다. 무, 인삼, 도라지, 껍질을 갈아낸 등의 백색 식품을 백색 식품이라고 하며 폐 기능 향상에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