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라이브러리

거식증 초기증상 원인 치료 본문

일반상식

거식증 초기증상 원인 치료

엄마손약손 2022. 9. 26. 02:14

신경성 식욕부진증 또는 '거식증'은 스스로 체중 감소를 특징으로 하는 정신 장애이지만 여성에게만 국한된 것은 아닙니다. 거식증 환자는 대개 자신의 외모와 체중에 대해 왜곡된 견해를 갖고 있습니다. 신경성 식욕부진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적게 먹고 과도하게 운동하여 체중을 줄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거식증이 환자와 사랑하는 사람 모두에게 미칠 수 있는 파괴적인 영향에도 불구하고 이 주제에 대한 연구는 거의 없습니다. 이 글에서 우리는 거식증의 초기 증상과 최선의 치료 옵션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거식증이란?

일반적으로 거식증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신체 이미지에 대한 태도의 변화로 시작됩니다. 고통받는 사람들은 종종 자신의 체중에 대해 자의식을 느끼며 체중을 개선하기 위해 과도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자신의 외모에 대해 왜곡된 견해를 가질 것입니다. 이것은 실제로 마른 것이 심리적 스트레스를 줄 때 뚱뚱하거나 과체중이 되는 것에 대한 두려움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거식증은 최적의 식습관과 좋은 식이 섭취에도 불구하고 극심한 식욕 부진과 체중 감소를 특징으로 하는 심각한 정신 질환입니다. 거식증은 남성보다 여성, 특히 10세에서 19세 사이에 더 흔합니다. 거식증의 초기 징후에는 즐겨 하던 활동에 대한 관심 상실, 피로, 불안 및 우울, 과체중에 대한 강박적 생각 또는 뚱뚱해지는 것에 대한 두려움 등이 있습니다.

 

거식증 환자는 자신의 신체 이미지에 대한 태도를 바꾸는 것 외에도 체중과 신체 이미지에 대해 극도로 걱정하고 체중 감량을 위해 거의 모든 조치를 취합니다. 또한 음식과 체중과 관련된 가치에 집착하게 되어 체중을 줄이지 않고 폭식이나 과도한 운동을 하게 됩니다. 또한 환자는 체중 증가가 걱정되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식사하는 것을 두려워할 수 있습니다.

거식증의 다른 증상으로는 과도한 운동과 수면 부족이 있습니다. 거식증 환자는 과도한 치아 씹기, 잦은 배변 및 제대로 먹지 않는 소화 장애로 인해 치아가 부러질 수 있습니다. 거식증이 있는 사람이 속할 수 있는 특정 연령 그룹은 없습니다. 오히려 모든 연령에서 누구나 이 장애에 걸릴 수 있습니다.

위의 목록은 신경성 식욕부진과 관련된 증상에 대한 간략한 개요입니다. 고통받는 사람들은 운동이나 음식 섭취 제한과 관련하여 신체 이미지, 체중 감량 동기 및 성과에 대해 다양한 우려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장애의 치료에는 환자가 외모나 체중에 관계없이 자신을 받아들이도록 격려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여기에는 인지 행동 치료에 참여하거나 치료사와 협력하여 신체 이형 또는 신경성 폭식증과 같은 심리적 문제를 극복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저체온이나 심박수와 같은 거식증 관련 문제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영양 부족이나 불충분한 휴식으로 인해 즉각적인 치료 없이는 생명을 위협할 수 있으므로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1. 거식증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체중 증가에 대한 두려움은 거식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트레스를 경험할 때 거식증 환자는 자신이 극적으로 과체중으로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체중에 대한 스트레스가 많을수록 정신적 증상이 더 많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증상은 강박적인 경향과 유사하며 거식증의 존재를 나타냅니다.

2. 거식증 환자는 일반적으로 초기에 증상을 보입니다.

거식증이 있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과체중입니다. 그러나 저체중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 환자들의 신경은 체중 감량에 집중되어 있으므로 음식을 두려워하고 공공 장소를 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거식증 환자는 식사할 때 화장실에 가서 토하는 경우가 많으며 일부는 다른 사람의 말을 듣지 않기까지 합니다.

3. 거식증 환자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거식증은 치료를 위해 약물과 정신 요법이 모두 필요합니다. 그러나 자신에게 더 많은 사랑을 주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당신이 누구인지 좋아하는 것이 회복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또한 환자는 체중 감량보다 건강을 우선시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