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라이브러리

자꾸 입이 마르는 원인과 증상 본문

일반상식

자꾸 입이 마르는 원인과 증상

엄마손약손 2022. 9. 26. 02:51

입이 마르는 이유, 구강건조증

양치질하고 물을 마신 후 입안이 다시 답답하고 건조해집니다. 구강건조증은 몸 전체에 수분이 부족하거나 침샘에서 침 분비가 부족하여 구강 내에 수분이 부족한 상태를 말합니다. 구강건조증이라고도 합니다.

 

1. 입이 마르는 이유

구강건조증은 나이가 들거나 침샘 분비를 감소시키는 염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몸 전체에 물이 부족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강 건조는 체내 수분 부족으로 인한 당뇨병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입안이 건조하고 영구적으로 건조하다고 느낄 때 일반적으로 스트레스나 불안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스트레스는 감정과 스트레스를 관장하는 신경계인 자율 신경계와의 부조화로 인해 구강 건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입이 마르면 발생하는 문제

구강 건조는 코를 통한 호흡 곤란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대신 사람들은 종종 입으로 숨을 쉬어야 합니다. 이것은 입안을 더욱 건조하게 하여 입술, 혀, 치아에 답답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입안의 염증이나 혀가 치아에 달라붙는 치주 질환이나 입안의 건조감으로 인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기능이 제한되면 체내 공기가 두꺼워지고 기체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입과 목구멍에 답답한 느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입이 마를 때 예방하는 방법

구강 건강 관리를 잘하면 구강 건조와 구강 건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이를 닦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흡연을 줄이고 커피를 덜 마시는 것도 제안됩니다.